나이가 들어갈수록 특히 뼈건강에는 초란 만큼 효능이 좋은 식품이 없다는 것은 많은 분들의 공통적인 경험담인데,  초란은 식초의 초와 계란의 란이 합해진 말로서, 말 그대로 식초에다가 계란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입니다.

 

 

 

 

초란은 칼슘이 풍부해 천연 영양제라 불리는 계란 속의 칼슘을 식초와 함께 먹는 것인데, 초란에는 칼슘 외에도 생명을 유지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영양소인 천연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신체필수 유지 요소인 효소와 비타민레시틴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초란의 주요 효능을 살폐보면, 골다공증과 관절염에 특히 효능이 좋으며, 여성의 갱년기 현상이나 기타 여성 질환에도 효과가 좋고, 남성들의 경우에도 성기능 개선과 피로회복, 활력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당뇨, 혈압개선, 콜레스테롤 감소와 중성지방분해에 좋으며, 심근경색, 뇌졸증, 뇌출혈, 배뇨장애와 전립선 예방 그리고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1일 칼슘의 필요 권장 섭취량이 1,000~1500ml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1일 칼슘 섭취량은 500ml이하로 매우 부족한 편이라고 합니다.  

 

 

 이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 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우유와 치즈 등도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우유를 흡수하지 못하는 체질이 많아, 특히 40대 이상 여성의 80%는 칼슘 권장 섭취량보다 25%이상이나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어 상당수가 골다공증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칼슘을 많이 함유한 초란은, 식초의 초산 때문에 칼슘이 이온화되어 체내 흡수율이 높고 과다섭취한 염분은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골밀도 유지와 함께 뼈를 강화하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게 된다고 합니다.

 

 

초란을 꾸준하게 복용하면 다른 운동이나 어떤 약보다도 더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초란 많이 드시고, 튼튼한 뼈와 관절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