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우리나라 전국 가지에서 자라는데 요즘 같은 가을철부터 이듬해 봄까지 수확하게 된다.

그러나 요즘엔 재배기술이 발달하여 마트나 슈퍼에가면 일년 내내 구입이 가능한 채소이다.






파 영양성분

파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휘발성정유, 능금산, 비타민 B, C, E 성분이 들어있다.





파의 효능

주로 호흡기 질환, 감기,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노이로제, 뇌졸중, 담, 당뇨병, 대변불통, 동상, 두통, 류머티즘, 명목, 발열, 방광염, 변비, 보신(補身)·보익, 보혈, 부종, 불면증, 비색증, 비염, 소화불량, 숙취, 신장병, 심복통, 안검연염, 안태, 알레르기, 양혈거풍, 오로, 옹종, 월경불순, 위염, 유산·조산, 은진, 자한, 적백리, 중독, 천식, 청혈, 축농증, 충치, 취한, 치통, 타박상, 탕화창(화상), 편도선비대, 편도선염, 피로곤비, 피부소양증, 한열왕래, 해수 등에 좋다고 한다.


 


그리고 파는 영양성분이나 몸에 미치는 효능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각종 무찜이나 찌개, 국등의 맛을 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식탁에 꼭 필요한 음식이 아닌가 싶다. 오늘은 요즘 마트에 가면 특히 가격도 저렴하고 또 양도 많이 나와있는 그 파를 가지고 파김치를 만들어 보았다.




파김치 만드는 법은 파를 잘 다듬은 뒤 김치 담글때 양념과 같은 양념을 만들어 쓱쓱 뭍혀서 식성에 따라 바로 먹어도 되고, 하루 이틀 숙성시켜서 먹어도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