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또 다시 17일만에 미사일을 발사했다.

우리나라 합동참모본부는 15일자로 "북한이 오늘 오전 6시 57분경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불상의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지난달 29일에도 평양 순안 일대에서 화성-12형을 발사해서 일본 상공을 지나 2천700여㎞를 비행했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 발사한 북한 미사일에 대해 "최대고도는 약 770여km, 비행거리는 약 3천700여km로 판단되며 추가 정보에 대해서는 한미가 정밀 분석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북한의 이번 도발은 지난 3일 감행한 6차 핵실험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제재 결의가 나온지 3일만에 나온 도발이어서 국제 사회를 더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유엔 안보리는 한국시간으로 12일 오전에 대북 원유 공급 제한을 포함한 제재 결의 2375호를 채택한바 있다.


일본 정부는 북한이 쏜 미사일이 홋카이도 상공을 통과해 홋카이도 에리모미사키(襟裳岬) 동쪽 2천㎞ 태평양에 낙하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 직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소집해 대응책 마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우리 정부에서는 14일 어제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 모자보건 사업에 800만달러를 인도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지 하루만에 미사일 도발을 감행함에 따라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되었다.


아무튼 문대통령을 비롯한 국가 안보라인에서 우리나라의 안위를 위한 가장 현명한 대응책이 나올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