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을 함께 한 웰빙 문화의 원조 허브(Herb)!

우리 몸을 향기롭게 하는 허브의 15가지 효능



 허브는, 독특한 향기와 향미가 있는 식물 중 건강을 개선하는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식물을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허브는 '푸른 풀'을 의미하는 라틴어 'Herba'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는데 이미 오래 전부터 치료제와 방향제로 차나 식품의 원료 등에 쓰여 왔습니다. 


독특한 풍미와 향기로 건강 개선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허브 식물은 지구상에 약 72만여종이 있는데, 최근 국내에서도 웰빙 열풍을 타고 각종 생활용품, 요리 등에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허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약성이 있어, 최근 세계적으로 허브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이미 밝혀진 허브의 대표적인 15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육류나 생선의 비린내, 각종 잡내를 없애는 소취제 역할을 합니다.

2. 단순히 나쁜 냄새를 없애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허브 특유의 그윽한 향을 새로이 더해주는 부향제로서 기능합니다.

3. 단맛, 매운맛, 신맛, 쌉쌀한 맛, 깔끔한 맛 등 맛에 변화를 주는 천연 감미료입니다.

4. 천연색소성분으로 착색작용을 합니다.

5. 이뇨, 항균, 혈액순환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데 기여합니다.

6. 방부작용과 산화방지 작용을 하여 음식에 첨가시 다른 재료들의 변질을 막고 본래 그대로의 영양과 질과 맛을 보존하는 역할을 합니다.

7식욕과 미각을 깨워, 같은 음식도 더욱 맛있어 지게 합니다.

8.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어 비만을 예방합니다

9. 소화를 원활하게 합니다

10. 피부살결을 곱게 하고 노화방지를 해 줍니다.

11. 스트레스 해소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12. 흐려진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13. 장기에 쌓인 나쁜 가스를 밖으로 배출하게 하는 구풍작용을 합니다.

14. 비타민, 미네랄 등 미세 영양소가 많아 몸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합니다.

15.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