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는 이름 자체만으로도 재미있지만, 몇가지 재미있는 사실들이 더 있습니다. 





방귀는 뀌고 나서 냄새가 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가스가 배출되는 장소의 습도기온풍속풍향거리에 따라 전파 속도와 강도가 다르긴 하지만 방귀를 뀌고 나서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냄새를 맡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3~20초 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방귀를 뀐 뒤에 재빨리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주변 사람들이 진원지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나 자동차, 방 안에서 방귀를 뀌면 공기에 잘 희석되지 못해 냄새가 훨씬 더 오래 갑니다.

밀폐된 장소에서 배출된 방귀 입자는 벽에 달라붙게 되는데,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골방에 들어가면 퀴퀴한 냄새가 풍기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또 3명 중 1명 꼴로는 체질상 방귀 중에 폭발성 메탄가스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엔 수술 도중 전기 스파크에 의해 대장 전체가 터지는 사고가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전기회로가 많은 밀폐된 공간 내에서 근무해야 하는 우주비행사의 주요 결격사유 중 하나도 메탄가스 방귀일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폭발적인 메탄가스 방귀이든 냄새가 지독한 방귀이든간에, 방귀를 뀌지 않는 사람은 이 지구상에 아무도 없습니다심지어 사람은 죽은 직후에도 방귀를 뀐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무데서나 뿡뿡 뀌어대서 다른 사람들을 괴롭게 해서는 안되겠지만, 자연적인 생리 현상인 만큼 방귀를 창피하게 생각할 이유 또한 전혀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