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식품업계에서는 HMR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HMR이라는 말은 Home Meal Replacement의 줄임말로 가정 간편식 혹은 가정식 대체 식품 이라고 하는데 마트에서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 즉석식품들이 대부분 가정 간편식품들이다.






다 조리된 음식을 간단히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그대로 끓여 주기만 하면 되는 식품들을 말한다.





우리나라 간편식 시장은 이미 2조원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동안 세균 번식 문제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은 한계가 있었으나 고온 가열하는 방법들이 개발되어 식감과 유통기한 문제까지 개선되면서 거침없는 성장을 질주하고 있다.





더구나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간편식 제품들은 더욱 불티나게 성장하면서 팔리고 있다.


 


특히 간편식 제품들은 24시간 편의점들에 많은 피자, 치킨, 김밥, 비빔밥 뿐 아니라, 도시락, 양념 소 LA식 갈비, 양념 소불고기, 조개국, 떡갈비, 돼지고기 장조림, 양념 깻잎, 찜과 볶음 요리까지 밥 반찬 뿐 아니라 안주와 간식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