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위의 발자국 


어느날 밤 나는 한꿈을 꾸었습니다


내가 주님과 함께 해변가를 걷고 있었고

어두운 하늘을 가로질러

나의 삶의 장면들이 밝게 비쳐져 왔습니다


나는 각 장면마다 모래위에

두 사람의 발자국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는 나의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주님의 것이었습니다


이윽고 

내가 살아온 삶의 마지막 장면이

내 앞에 펼쳐졌을 때

모래 위에 새겨진 발자국은 

한 사람의 것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때는 나의 삶 중에서

가장 힘들고 

슬픈 순간이었습니다


이 사실로 인해 

나는 늘 가슴 아파 했고

그래서 주님께 여쭈었습니다


"주님, 제가 주님을 따르면 

주님은 항상 저와 동행하며 친구가

되어 주겠다고 하시지 않았습니까?


하지만 제 삶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때는

왜 한사람의 발자국만 있었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제가 주님을 가장 필요로 할 때

어찌하여 주님은 

저를 떠나 계셨습니까?"


그러자 주님은 속삭이셨습니다


"나의 귀한 아이야,

나는 너를 사랑하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않을 거란다


네가 가장 큰 시련과 

어려움을 당할 그 때에도

결단코 떠나지 않았단다


네가 한 사람의 발자국만 본 것은 

내가 너를 안고 갔기 때문이란다"


- 마가렛 피쉬백 파워즈 -

Margaret Fishback Power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