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고 있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난적 이란과의 에선 A조 9차전 경기가 8월 31일 오후 9시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게 된다. 그런데 경기시간이 늦은 시간에 열리게 된 이유는, 대한축구협회는 애초 경기시간이 오후 8시 30분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30분을 더 늦춰서 9시에 경기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신태용감독)


우리가 이란과 경기를 하는 같은 날 치뤄지는 다른 경기인 우즈베키스탄과 중국의 경기가 오후 9시에 시작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우리와 승점 1점 차이로 쫒아오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경기보다 늦어거나 빠르게 되면 우리 선수들에게 미묘한 심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이번 이란전을 앞두고 이란이 정치적인 이유로 자국 주전선수 2명을 대표팀에서 퇴출시켰다.

각종 외신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란 정부가 마수드 쇼자에이(33)와 에흐산 하지 사피(27)를 대표팀에서 퇴출시키기로 결론을 내렸는데, 그 이유는 이들이 뛰고 있는 유럽리그에서 소속팀 소속으로 이스라엘 클럽팀전에 출전했다는 이유라고 전했다. 

결국 11일 이란 체육부는 이들의 대표팀 퇴출을 공식발표했는데, 우리로서는 일단 경기적인 면에서는 호재라고 할 수 있지만,

스포츠를 정치에 이용한 이란의 처사에는 매우 우려스러운 점이 아닐 수 없다.


또 주전 스트라이커이면서 지난 이란 원정경기에서 우리팀에게 뼈아픈 패배를 안기는 득점을 성공시킨 바 있는 사르다르 아즈문(22) 역시 전 경기에서의 경고 누적으로 한국전에 출전할 수 없어서, 이란은 3명의 주전들이 빠지게 되어 이번 이란전에 거는 승리의 기대가 더 커진 셈이다.


경기시간


8월 31일 오후 9시


중계 방송 채널


JTBC, JTBC3 FOX Sports,아프리카TV 


월드컵 최종예선 9,10차전 축구대표팀 명단(26명) 


GK :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FC)

DF : 김기희(상하이 선화) 김주영(허베이 화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민재 최철순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김민우(수원 삼성) 고요한(FC 서울)

MF : 정우영(충칭 리판) 장현수(FC 도쿄) 기성용(스완지 시티) 권경원(텐진 취안젠)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염기훈(수원 삼성) 이재성(전북 현대) 김보경(가시와 레이솔) 남태희(알두하일 SC)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근호(강원 FC) 권창훈(디종 FCO)

FW : 이동국 김신욱(이상 전북 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 Recent posts